익명 사용자(Anonymous Users)란? 고객 인게이지먼트에서 중요한 이유

익명 사용자란 무엇일까요? ‘익명’ 사용자는 어디서나 존재하며, 마케터가 집중하는 사용자만큼 가치 있는 사용자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익명 고객은 고객 인게이지먼트(참여)에 관한 한 가장 중요한 고객 집단 중 하나이지만, 마케팅 및 고객 참여 전략과 고객 라이프사이클 캠페인 개발에 있어서는 간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브랜드가 마케팅 활동에 있어서 이러한 개인이 나타내는 가능성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익명의 사용자는 누구인지, 고객 참여에 중요한 이유와 효과적인 접근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익명 사용자란?

기본적으로 익명의 사용자는 로그인하지 않고 브랜드의 앱, 웹 사이트 또는 기타 디지털에서 일정 부분에 참여하여 브랜드의 관점에서는 ‘익명’으로 파악되는 사람입니다. 만일 여러분이 계정을 만들거나 로그인하지 않고 웹 사이트나 앱을 사용한 적이 있다면, 익명 사용자였을 수 있습니다.

Braze가 2019년 11월부터 2021년 2월까지 100개 이상의 인기 소매 및 이커머스 앱의 25억 명의 활성 사용자를 분석한 결과, 쇼핑객의 14%만이 알려진 사용자이고 나머지 86%는 익명의 사용자였습니다. Braze 고객 참여 플랫폼을 사용하는 브랜드의 경우, 모든 웹 사이트 방문자와 앱 사용자는 익명 사용자로 시작합니다. 게스트 브라우징을 사용하여 회사의 웹 사이트나 앱을 사용할 수 있으며 제한된 데이터 포인트가 할당되어 있지만 계정을 만들고 해당 브랜드와 제휴하기 전까지는 해당 사용자가 알려지지 않습니다.

익명의 사용자 및 고객 인게이지먼트 전략

익명의 사용자는 여러분의 브랜드에 직접적으로 돈을 쓰지 않기 때문에 이들을 분석하기 위한 시간을 낭비할 가치가 없다는 것은 일반적인 오해입니다. 소매 및 이커머스 구매자의 12%가 익명의 사용자이며, 익명의 사용자는 기존의 유저에 비해 서비스에 접속한지 1주일 이내에 제품 및 서비스를 구입할 가능성이 58% 높다고 합니다.

이러한 익명의 사용자들의 인게이지먼트와 구매, 재전환될 가능성이 높음에도 불구하고「Braze 2022 Global Customer Engagement Review(Braze 2022 글로벌 고객 인게이지먼트 리뷰)」에 게재한 결과에 의하면, 익명의 사용자 중 최대 80%가 마케팅 아웃리치(outreach)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당 조사에 의하면, 인게이지먼트 기준이 매우 낮기 때문에 1개의 메시징 채널을 사용해 익명의 사용자와 제휴하게 된다면 구입 가능성이 5.3배로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익명 사용자 관리는 비교적 리스크와 노력이 적으면서도 많은 이점을 불러올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익명의 사용자를 활성 사용자로 전환할 준비가 되셨나요?

Braze를 사용하는 NNT와 함께 익명의 사용자가 계정 생성 프로세스를 완료하도록 권장하는 맞춤형 캠페인을 진행해 보세요. 또한 익명의 사용자가 구매자가 될 가능성을 최대 21배 높이고 주요 사용자 세그먼트에서 지출을 최대 20%까지 늘리는 방법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연간 반복 수입(ARR)이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