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율 최적화(CRO)란?, 6가지 핵심 요소

CRO(Conversion Rate Optimization)는 방문자로부터 원하는 액션(즉, 전환)을 얻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마케팅 최적화 프로세스입니다. 특히 원하는 전환율을 얻을 수 없다고 생각되는 경우 웹 사이트에 반드시 필요한 전략 중 하나입니다. 아래에서 CRO이 마케팅에서 중요한 이유와 핵심 요소에 대해 소개할게요.

성공적인 마케팅에 전환율 최적화(CRO)가 중요한 이유

이유는 간단합니다. 적절한 전환율 최적화 전략으로 사용자 경험(UX)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 결과 해당 업계 분야에서 높은 인지도를 쌓을 수 있겠죠. CRO가 양호한 경우라면 다음과 같은 장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첫째, 방문자들이 어떻게 행동하는지 더 잘 파악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게시물을 읽거나 제품을 구입하는 등 방문자가 특정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을 쉽게 추적하고 조정할 수 있어요. 둘째, 전환율이 증가합니다. 사이트를 최적화하면 방문자는 주어진 작업을 단시간에 완료할 수 있고, 이렇게 하면 이탈률이 낮아질 수 있어요.

전환율 최적화의 핵심 요소

랜딩 페이지

랜딩 페이지는 사용자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는 곳입니다. 랜딩 페이지가 과부하가 된다면 이탈하는 사용자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느는 반면, 미니멀하면서 가볍고 심미적인 디자인으로 유지한다면 그 반대의 결과가 나오겠죠.

 웹 사이트 카피 문구

기본적으로 웹 사이트 카피 문구는 제목과 본문의 내용으로 구성됩니다. 카피 문구의 형식, 스타일 및 톤 앤 매너를 조정함으로써 방문자가 웹 사이트에 깊은 인상을 느끼고, 오랫동안 머물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CTA(Call-to-Action)

기본적인 CTA(Call-to-Action)는 방문자에게 액션을 취하도록 요구하기 때문에전환율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사이트 구조

모든 사용자가 주어진 페이지에 쉽게 접근할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사이트 구조와 내비게이션을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끔 최적화 및 개선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신청폼, 설문조사

방문자에게 양식을 작성하도록 요청할 계획이라면 몇 가지 세부 사항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신청폼 형식은 정확한 구성과 함께 보기 좋아야 하고, 비밀번호를 요구해야 하는 경우에는 간단하게 입력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구글이나 페이스북 SSO(통합 인증시스템)도 클릭 한 번으로 신청폼을 제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페이지 속도

특히 한국같이 빠른 인터넷 속도에 익숙한 사람들이라면 페이지 로딩 시간이 길어질수록 이탈률이 늘어나겠죠. 페이지 속도를 조금만 향상시켜도 사람들이 화면을 종료하는 일이 크게 줄어들 거에요.

 고객 유지율(CRR)이 궁금하다면?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