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 메일(Cold Email)은 무엇일까? 의미 및 6가지 중요성

콜드 메일의 뜻

콜드 메일(이하 Cold Email)은 일면식이 없는 수신자에게 여러분의 브랜드를 소개하기 위해 사용되는 이메일 마케팅 기법입니다. 그저 간단한 브랜드 소개와 인사말을 전하는 이메일이지만, 수신자에게는 자칫하면 스팸 메일로 보이기 쉽기 때문에 메일 내용 구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laptop 820274 960 720 1

콜드 메일을 고려해야 하는 이유

일반적으로 이메일은 콜드 콜(Cold Call : 영업 전화)과 달리 잠재 고객의 시간이 많이 소비되지 않는 전략입니다. 또한 이러한 콜드 메일을 잠재 고객에 따라 개인화할 수 있어 보다 개인적인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고, 이는 더 높은 투자 수익률을 가져올 수 있어요.

효과적인 콜드 메일 보내는 방법

여러분의 콜드 메일을 리드(lead)로 전환할 수 있는 6가지 팁을 소개할게요!

1. 진정성

그저 그렇고 평범한 메일은 금물입니다. 잠재 고객과의 첫 소통인 만큼, 진정성을 보여 고객의 관심을 끌고, 여러분의 이메일을 끝까지 읽도록 집중 시켜야 합니다.

2. 영업에 집착하지 말 것

영업 사원이 여러분을 찾아오자마자 바로 제품을 팔려고 한다고 상상해 보세요. 너무 부담스럽지 않을까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의 브랜드를 홍보하려고 급급하기보다는, 이메일을 통해 고객들을 방해하지 않는 선에서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3. 개인화

메일로 소수의 사람을 상대하고 있기 때문에 연락하는 고객들의 이메일을 좀 더 개인화할 수 있습니다. 개인화된 메일을 통해 잠재 고객의 호감을 얻고 유대감을 쌓을 수 있습니다.

4. 신뢰를 얻기

일단 여러분은 낯선 발신자일테니 잠재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해 몇 가지 사실들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진실한 모습을 보여 고객의 신뢰를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5. 간단 명료하게 말할 것

이메일을 보낸 본질을 흐려서는 안됩니다. 그저 간단한 안부 메일을 보내는 것일 뿐, 장황하게 글을 쓸데없이 늘어놓아서는 안됩니다.

6. 제품의 가치를 보여줄 것

여러분이 소개하고자 하는 브랜드나 제품의 가치를 보여주세요. 사람들이 왜 당신의 고객 서비스를 받아야 하는지, 당신의 제품을 구매해야 하는지 이해하게끔 만들기 위해서는, 그들에게 여러분의 제품의 가치를 충분히 어필해야 합니다.

💡 이러한 단계를 수행하기 위한 몇 가지 요령이 있는데, 예를 들면 제목란을 색다르게 변경하는 것입니다. 수신자의 이름으로 서두를 작성하는 것은 이메일을 개인화하는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상적인 이메일 발송 스타일을 찾으려면 자신의 개성을 마음껏 발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startup 593322 960 720 1

스팸 메일과 콜드 메일의 차이점은?

스팸 메일과 Cold Email의 차이점을 다음과 같습니다.

✔️ 수신자 : 스팸 메일은 특정 대상이 없는 모든 사람들에게 마구잡이로 뿌려지는 것이라면, Cold Email은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발송됩니다.

✔️ 개인화 : 위에서 언급했듯이, Cold Email은 개인화된 내용인 반면, 스팸 메일은 일방적인 AI 같은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 정확성 : Cold Email은 핵심과 요점을 담아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정확합니다. 반면 스팸 메일은 사람들이 사기에 말려들도록 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거절 : 만약 어떤 고객이 콜드 메일을 받고 싶지 않다면, 그들은 쉽게 거절 의사를 밝힐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팸 메일은 선택권이 없거나 수신을 차단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 원글을 바탕으로 번역 및 의역한 포스트입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