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유저 캠페인 case study ① 회원가입, 로그인 캠페인 전략

오늘 CRM 케이스 스터디에서 처음으로 다뤄볼 주제는 신규 유저 캠페인 사례입니다. 점점 심해지는 개인 정보 규제로 광고 효율이 낮아지는 상황에서 한 번 획득한 유저를 우리 서비스의 충성 고객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따라서 신규 유저의 정보 획득 및 서비스 사용 습관 생성은 안정적인 고객 확보에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 잡았는데요. 새로운 고객이 우리 서비스를 이해하고, 핵심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아래에서는 신규 유저 캠페인 중, 첫 번째 사례인 회원 가입 / 로그인 캠페인을 저희 NNT가 직접 진행한 케이스를 소개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더 살펴보세요!

회원 가입 / 로그인 캠페인 전략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회원 가입 / 로그인은 개별 유저를 식별하여 지속적으로 데이터를 쌓아갈 뿐 아니라, 개인 정보를 수집하여 마케팅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유저가 로그인 상태로 앱을 사용하도록 하는 것은 데이터 수집을 위한 주요 전략입니다. 

문제점

A 고객사의 경우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대부분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회원 가입율이 매우 낮았습니다. DB가 구축되어있어도 유저의 정보 획득과 지속적인 데이터 수집이 어려워 회원가입/로그인 비율을 높이기 위한 전략이 필요했습니다.

NNT의 솔루션

앱 서비스에 맞는 푸시 메시지와 인앱 메시지를 활용하여 회원 가입을 유도했습니다. 회원 가입 시 제공되는 신규 유저 혜택을 안내하고, 맞춤 정보 제공 메시지를 함께 보내 유저에게 회원 가입 및 로그인을 유도했습니다.

캡처555 1
 Channel IAM / Push 
 Target 앱 설치 직후 & 1일 뒤
 Delivery 앱 설치 직후 & 1일 뒤
 Conversion 회원 가입 완료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