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반복 수익(ARR)이란?

연간 반복 수익(Annual Recurring Revenue)은 기존 고객으로부터 매년 벌어들이는 수익으로, SaaS(클라우드 기반의 소프트웨어 제공 모델)기업에 있어서 중요한 지표입니다. 연간 반복 수입은 모든 비즈니스의 중요한 지표로 환율 변동 및 가격 변동의 영향을 고려하여 연간 기준으로 조직의 순수익을 측정합니다. 따라서 연간 반복 수익은 수익 성과 및 수익성의 핵심 척도가 되기 때문에 연간 반복 수입의 계산 방법과 연간 반복 수입에 미치는 요인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세요!

ARR 계산 방법

ARR = (연간 전체 구독 매출 + 증가 또는 확장된 반복 매출) – 줄어들거나 취소된 매출 
ARR = 월간 반복 매출(MRR) X 12

연간 반복 수익의 개념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이는 기업이 다음 목표를 얼마나 빨리 달성할 수 있는지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모든 비즈니스의 성장 가능성을 측정하기 위해 널리 받아들여지고 사용되는 지표입니다. 또한 연간 반복 수입은 투자자가 미래의 잠재력에 따라 해당 스타트업에 투자할 의향이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ARR과 MRR의 차이점

이 두가지 용어는 SaaS 업계에서 자주 서로 바꾸어 사용됩니다. 이러한 지표는 기업 또는 제품의 퍼포먼스를 반영하는 지표입니다. 차이점은 아주 간단합니다. 연간 반복 수입은 기업이 서비스 또는 제품을 통해 12개월 동안 벌어들인 총 금액으로 정의됩니다. MRR은 월간 반복 수익으로 매월 계산되며, 한 달 동안 서비스 또는 제품에서 기업이 벌어들인 돈을 나타냅니다.

연간 반복 수익이 중요한 이유는?

구독 수익에 의존하는 비즈니스에서는 반복 수익의 중요성을 이해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기업은 성장에 대한 엄청난 압박을 받고 있지만, 이들 기업의 대부분은 여전히 연간 반복 수익을 전략에 반영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는 오늘날 기업가들이 저지르는 가장 큰 실수 중 하나일 수 있는데요. 연간 반복 수익은 비즈니스가 개선되어야 하는 많은 중요한 영역을 밝히는 강력한 지표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중소규모 기업(SME)의 경우 연간 반복 수입은 비즈니스를 활성화하고 성장시키는 원동력이 되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 결론적으로 요약하면, 연간 반복 수입은 연간 구독료를 지불한 고객으로부터 얼마나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비즈니스 퍼포먼스를 평가할 때 이 연간 반복 수익을 사용하면 경쟁 업체와 관련된 고객의 위치 및 특정 변화가 전체 수익에 미치는 영향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유니버설 링크와 딥링크의 차이점이 궁금하다면?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