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marketing

트래픽 및 수익 증대를 위한 사용자 확보(UA) 5가지 방법

사용자 확보(이하 UA)란 무엇이고 왜 중요한가요?

온라인 또는 모바일 기반 비즈니스는 디지털 트래픽과 수익을 높이기 위해 더 많은 사용자를 유치하고 유지하는 방법을 알고 싶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용자 확보 (UA)전략을 실행하면 웹사이트나 기타 앱의 트래픽을 효과적으로 늘릴 수 있습니다. 사용자 확보가 비즈니스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 궁금하다면 사용자 확보의 작동 방식을 알아보세요.

이 도움말에서는 UA와 UA가 비즈니스에 중요한 이유 그리고 UA 수치를 개선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일반적인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UA란 무엇인가요?

UA는 비즈니스 플랫폼, 서비스 또는 애플리케이션에 신규 사용자를 유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UA에는 신규 사용자가 앱을 다운로드하거나 웹사이트를 방문하도록 유도하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이 포함됩니다. UA 캠페인은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특정 잠재 고객을 타겟팅하여 잠재 사용자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자 확보는 마케팅 전문가가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제품이나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UA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UA가 중요한 이유는 어떤 마케팅 접근법이 사용자를 앱으로 가장 효과적으로 유도하는지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UA는 광고 캠페인이 실제 앱 다운로드로 얼마나 잘 전환되는지 브랜드에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을 숙지하면 마케팅 전략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확보가 중요한 다른 몇 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예산 관리: 효과적인 UA 전략을 개발하면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거나 광고 효과가 가장 클 것으로 보이는 영역에 대한 지출을 늘릴 수 있습니다.
  • 다른 기업과의 경쟁: 사용자 확보에 대한 이해는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비즈니스에 도움이 됩니다. 새로운 사용자를 유치하기 위해 역동적인 전략을 구현하면 사람들이 경쟁사 제품 대신 해당 기업의 제품을 사용해보고 싶은 충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 효과적인 계획 수립: 사용자 확보 전략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기업은 UA 캠페인의 결과를 통해 얻은 데이터에 따라 마케팅 활동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 수익 증대: 기업이 UA 전략을 실행하면 플랫폼으로 트래픽을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사용자가 회사와 상호 작용하면 수익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 참여도 가시화: UA 전략을 사용하면 데이터를 사용하여 이해관계자, 투자자 또는 고위 관리자에게 마케팅 활동이 효과가 있음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UA 전략을 통해 웹사이트에 대한 사용자 참여도가 25% 증가했음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사용자 확보 방법

사용자 확보 전략을 실행하면 신규 사용자를 지속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전략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목표는 UA 전략이 반복 가능하고 지속 가능한 것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회사마다 타겟 고객이 다르므로 현재 마케팅 전략에 적합한 고유한 전략을 찾아야 합니다. 활용가능한 5가지 UA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UA 방법 #1 유료 미디어 마케팅

모바일 앱 개발자는 종종 다양한 미디어 채널에 비용을 지불하고 플랫폼에 앱을 소개하는 광고를 게재합니다. 유료 미디어 마케팅은 브랜드가 시장 도달 범위를 넓히는 데 도움이 되는 디지털 광고입니다. 이러한 광고는 단순한 텍스트 표시부터 복잡한 아트 디자인이나 동영상까지 다양한 형태로 제공됩니다. 특정 오디언스에 초점을 맞춘 타겟팅 광고를 사용해 보세요. 연령, 직업 또는 취미와 같은 정보로 사용자 페르소나를 생성하여 도달하려는 오디언스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유료 미디어 마케팅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검색 엔진 광고
  • 디스플레이 광고
  • 이메일 마케팅

UA 방법 #2 소유 미디어 마케팅

소유 미디어 마케팅은 블로그, 회사 웹사이트 또는 소셜 미디어 페이지와 같은 브랜드의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하여 기존 사용자를 대상으로 마케팅하는 것입니다. 이미 확보된 사용자 기반에 타겟팅 광고를 게재하면 브랜드 모바일 앱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유 미디어 마케팅을 사용하는 몇 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사용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모바일 앱 개발자는 자신의 플랫폼을 사용하여 광고를 게재하므로 광고 공간 구매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광고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으므로 원하는 만큼 많은 광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광고가 다양합니다. 브랜드는 자체 플랫폼에 원하는 광고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즉, 이미지 기반 배너 광고나 텍스트 또는 동영상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 경쟁이 없습니다. 기업은 광고 공간을 두고 경쟁하거나 웹페이지나 다른 플랫폼에서 다른 브랜드 광고와 광고가 어떻게 측정되는지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다른 브랜드가 광고 공간을 구매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개방할지 여부는 회사가 결정합니다.
  • 더 많은 잠재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기존 웹사이트 사용자에게 타겟팅 광고를 게재하면 모바일 앱으로 전환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충성도가 높은 사용자는 입소문 광고를 통해 브랜드를 추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UA 방법 #3 앱스토어 최적화

앱스토어 최적화는 검색 엔진 최적화와 유사한 마케팅 형태입니다. 기업은 앱스토어 최적화(ASO)를 사용하여 모바일 앱이 앱스토어의 검색 결과 목록에서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ASO는 앱 페이지로 유입되는 트래픽을 늘리거나 앱 설치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기업이 앱 스토어 최적화를 사용하는 몇 가지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 키워드를 사용하세요. 기업은 앱의 제목이나 설명에 타겟 키워드를 사용하여 가시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고객이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면 동일한 타겟 키워드를 사용한 광고가 검색 결과에 표시될 수 있습니다.
  • 카테고리를 선택하세요. 비즈니스는 사용자가 앱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앱을 배치하기에 가장 적합한 카테고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못된 카테고리에 앱을 배치하면 앱 페이지로 유입되는 트래픽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사용자에게 리뷰를 요청하세요. 사용자가 앱을 설치하는 데 있어 중요한 요소는 긍정적인 리뷰의 수입니다. 일반적으로 앱에 긍정적인 리뷰가 많을수록 전환율이 높아지므로 사용자에게 리뷰를 요청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매력적인 스크린샷을 사용하세요.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이미지는 사용자를 앱으로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기업은 종종 앱의 인스토어 페이지에 앱의 여러 스크린샷을 포함하여 사용자가 기대할 수 있는 샘플을 제공하고 앱을 설치하도록 유도합니다.
  • 간단한 동영상을 포함해보세요. 많은 기업이 앱 둘러보기와 잠재 사용자에게 앱이 제공하는 기능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추가합니다. 동영상을 포함하면 사용자가 앱을 바로 다운로드하지 않고도 앱이 무엇이고 어떻게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UA 방법 #4 소셜 미디어

유료 소셜 미디어 광고와 오가닉 소셜 미디어 마케팅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오디언스를 늘리려면 오가닉 방법을 사용하여 오디언스를 늘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웹사이트와 같은 이전 영역에서 사용했던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유료 소셜 미디어를 선택하는 경우 관심을 가질 만한 사람들에게 내 콘텐츠가 표시되도록 광고 비용을 지불하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에게 비용을 지불하여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 특정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따라 콘텐츠를 맞춤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UA 방법 #5 오프라인 마케팅

오프라인 마케팅은 인터넷과 무관한 채널을 통해 앱을 광고하는 것을 말합니다. 온라인 마케팅은 웹이 제공할 수 있는 대규모 도달 범위로 인해 매우 유용할 수 있지만, 기업마다 노력 방식이 다를 수 있습니다. 다음은 기업이 오프라인에서 앱을 마케팅하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

– 이벤트 마케팅: 부스와 텐트를 설치하거나 참석자에게 명함을 나눠줄 수 있는 무역 박람회, 커뮤니티 이벤트, 팝업 스토어 등 관련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입소문 광고는 강력한 마케팅 도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벤트 마케팅은 유익합니다.
– 빌보드 광고: 빌보드는 많은 사람들에게 앱을 소개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광고판을 설치한 브랜드는 브랜드 인지도와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인쇄 광고: 잡지, 신문, 브로셔와 같은 인쇄 광고는 가장 오래된 마케팅 형태 중 하나이지만 온라인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지 않는 사람들을 타겟팅하기 때문에 사용자 확보에 여전히 유용합니다.
– 네트워킹 이벤트: 적절한 사람들을 만나기 위한 네트워킹은 더 큰 광고 기회를 열어줄 수 있습니다. 많은 기업이 업계별 컨퍼런스, 세미나, 리트릿에 참석하여 협업에 관심이 있는 다른 사람들과 교류합니다.

🌟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NNT의 무료상담을 받아보세요.
🤖모두의 관심사인 챗GPT로 모바일 앱 마케팅 및 사용자 확보 전략 강화하는 법 

tall ad 02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