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케이스 스터디 #0. 타겟팅 캠페인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

marten bjork rH8O0FHFpfw unsplash 1 2048x1365 1

데이터 분석을 통한 타겟팅 캠페인, 왜 중요할까요?

고객이 하루에도 수없이 받아보는 광고 메시지 중 우리 회사에서 보낸 메시지를 클릭할 확률은 얼마나 될까요? 나와는 관계 없는 불필요한 메시지를 너무 많이 받게 된다면 고객은 우리 브랜드를 성가시게 느끼고 수신 거부를 할지도 모릅니다.

그렇기에 캠페인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타겟팅”은 정말 중요한 요소입니다. 고객과 우리 브랜드의 관계를 더 끈끈하게 만들기 위해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고객을 알기 위해 노력해야하죠. 그러나 모든 고객을 한 명 한 명 분석하고 소통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지만, 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 바로 데이터 분석입니다. 우리 고객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유형화하여 우리 고객의 특성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우리 서비스를 사용하는 주기, 충성 고객이 많이 사용하는 기능과 같이 다양한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죠. 이런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대한 세분화된 타겟팅 캠페인 진행을 통해 브랜드와 고객의 친밀도를 쌓아갑니다.

CRM 케이스 스터디에서는 어떤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냐면요….

이번 주부터 시리즈로 업로드 될 Case Study에서는 저희 NNT가 직접 진행한 일반적인 프로덕트에서 유형화 할 수 있는 유저 세그먼트를 대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캠페인 사례들을 다룰 예정입니다. 흔히 AARRR 퍼널이라고 하죠. 건강한 프로덕트는 고객의 AARRR 단계 전환율을 높여 많은 충성 고객을 확보하고, Funnel별로 이탈 유저에게 다양한 CRM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유저가 서비스에 유입되고 충성 고객이 되기까지의 획득-유지-강화 프로세스를 개선시키기 위한 캠페인 사례를 공유해 드립니다. CRM 캠페인 진행에 고민을 가진 많은 마케터/기획자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 자료들이 가득하니,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NNT의 슬랙 커뮤니티에 조인하여 실무자들과 소통해 보세요!

🔍 원글을 바탕으로 번역 및 의역한 포스트입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