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C

PPC란? PPC 장점 및 SEO와 차이점 비교

PPC 뜻

PPC는 고객이 클릭할 때마다 광고주들이 비용을 지불하는 온라인 광고 시스템인 Pay-Per-click(이하 클릭당 과금)의 약자입니다. 즉, 클릭당 과금이 되는 형식의 광고이죠. PPC 마케팅은 가장 가치 있는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는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방법입니다. 네이버 키워드광고, 구글 애즈 등이 클릭당 과금 마케팅에 속합니다. 이러한 경우 광고 집행 시 셋팅한 설정에 따라 즉시 노출이 되는 것이 장점이나, 광고비를 다 소진하는 경우 더 이상 노출이 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PPC의 장점

클릭당 과금 마케팅은 웹 사이트에 대한 웹 트래픽을 증가시키는 비용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검색 엔진 결과의 첫 페이지에 유료 광고가 표시되도록 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클릭당 과금 마케팅의 액션 결과를 거의 즉시 확인할 수 있고, 비용을 관리하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여러분의 광고를 클릭했을 때만 비용을 지불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예산을 갖고 작업할 수 있습니다. 얼마를 광고 비용으로 쓰고 싶은지에 관한 통제가 충분히 가능하고, 광고 예산도 한도 내에서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how ppc campaigns are beneficial for your business be4d10dc

PPC와 SEO의 차이점

클릭당 과금 마케팅과 검색엔진최적화는 모두 SEM(검색엔진마케팅)의 광고 전략입니다. 두 종류의 주요 차이점은 클릭당 과금 마케팅은 검색엔진 페이지에 결과를 표시되는 광고에 대한 과금을 포함하는 것이고, 검색엔진최적화는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에서 오가닉 유저를 활성화하기 위해 웹사이트를 최적화하는 것을 말합니다. 검색엔진최적화를 사용할 경우 검색 목록 순위를 높이기 위해서 추가 작업을 해야 하며, 결과는 느리지만 몇 달 안에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반면에 클릭당 과금 마케팅은 말 그대로 광고 클릭당 돈이 나가는 유료 광고로, 캠페인의 결과를 보다 빠르고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앱의 충성도를 높이는 4가지 방법이 궁금하다면?

Scroll to Top